Home News Korean News 검은 얼굴 분장으로 드라마 홍보했다가 뭇매 / 연합뉴스 (Yonhapnews)

검은 얼굴 분장으로 드라마 홍보했다가 뭇매 / 연합뉴스 (Yonhapnews)

7



#검은얼굴#말레이시아#배우#드라마#홍보

(서울=연합뉴스) 말레이시아의 한 여배우가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를 홍보하기 위해 ‘검은 얼굴’ 분장을 하고 춤추는 동영상을 SNS에 공개했다가 “흑인 인권 문제는 안중에도 없느냐”며 집중포화를 맞았습니다.
23일 말레이메일 등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가수 겸 여배우 와니 카이리(20)는 지난주 동영상 공유플랫폼 틱톡(TikTok)에 얼굴을 새까맣게 분장하고 웃으며 춤추는 17초짜리 동영상을 올렸는데요.
와니의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블랙 페이스(검은 얼굴)는 장난칠 소재가 아니다”라고 비난했습니다.
말레이시아인들은 한발 더 나아가 해당 드라마의 제작을 중단하라는 온라인 청원을 여러 건 진행해 수 만명이 동의하기도 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최수연
영상: 트위터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