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Korean News 오늘은 진료 안 봅니다…여의도서 집단휴진 의사들 궐기대회 / 연합뉴스 (Yonhapnews)

오늘은 진료 안 봅니다…여의도서 집단휴진 의사들 궐기대회 / 연합뉴스 (Yonhapnews)

2



#의대정원확대 #의사반대촉구 #총파업궐기대회

(서울=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의료정책에 반대해 14일 서울 여의도에 모여 총파업 궐기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의협의 주도 아래 응급실, 중환자실 등에서 근무하는 의사를 제외한 전공의, 개원의 등이 집단휴진을 벌였습니다.

최대집 의협 회장은 궐기대회에서 “정부가 ‘4대악 의료정책’을 기습적으로 쏟아내고 어떠한 논의도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질주해왔다”며 “13만 의사 회원의 의지를 담아 다시 한번 철폐를 촉구한다”고 말했는데요.

현재 의협은 의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한방첩약 급여화, 비대면 진료 도입을 ‘4대악 의료정책’으로 규정하고 정부에 철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source